김영주 장관 배너
[#banner_2#]
e노동뉴스최신호보기 | 고용노동부홈페이지
사회보장 발전을 위한 국제컨퍼런스 열려
-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사회보장 발전 방향 논의 -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과 연세대 사회복지대학원(원장 김진수)은 “사회보장 발전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를 11월 26일(목)~27일(금) 양일간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첫날(11월 26일)은 “장기적 관점에서 사회보장 미래와 정책과제”에 대해 한양대 최성재 석좌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둘째 날(11월 27일)은 “산재병원 경영 합리화 및 의료재활 발전과제”에 대해 연세대 김진수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며, 국내외 학자 및 전문가 등 18명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첫날 주제발제는 중국 UIC 대학 Christian Asphalter 교수와 단국대 정창률 교수가 “사회보장 미래와 정책과제”에 대해 발표하고, 둘째날 주제발제는 독일 Murnau 산재 병원장인 Dr. Buhren Volker와 오스트리아 AUVA 산재병원 전문가인 Dominique Dressler가 “산재병원 경영 합리화 및 의료재활 발전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공단 이재갑 이사장과 연세대 사회복지대학원 김진수 원장은 “우리나라의 사회보장제도는 짧은 역사에 비해 많은 발전을 이루어 국제사회에서 주목하고 있으며, 특히 산업재해보상보험은 우리나라 산업발전과 궤도를 같이하여 근로자 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금번 국제 컨퍼런스는 장기적 관점에서 사회보장의 미래를 조명하고, 또한 산재보험의 문제 중 하나인 산재병원의 경영 합리화에 대해 유럽학자와 국내 학계 관계자의 발표와 토론을 통해 서로간의 이해의 폭을 넓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사회보장제도, 특히 산재보험제도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학술대회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www.kcomwel.or.kr) 및 연세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홈페이지(http://sswy.yonsei.ac.kr/)를 통해 알 수 있다.

문  의:  조사연구부  김완석  (02-2670-0453)

 첨부화일 :
 11.26 사회보장 발전을 위한 국제컨퍼런스(근로복지공단).hwp
[2015.11.27]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평균5점/1명 ]

200자 제한 의견달기
이름 비밀번호 (의견 삭제 시 필요)
내용
인증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 될수 있습니다.
e노동뉴스최신호보기 | 고용노동부홈페이지
발행처: 고용노동부 | 발행인: 김영주 장관 | 편집인: 대변인실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422 정부세종청사 11동 고용노동부 대표전화 (044)202-7114
Copyrightⓒ2010 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