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장관 배너
[#banner_2#]
e노동뉴스최신호보기 | 고용노동부홈페이지
노사발전재단, 하반기 일터혁신 전문가회의 개최
- 중소기업의 직능중심 인사관리체계 설계의 가이드라인 제시 -

노사발전재단(이정식 사무총장)은 21일(화) 일터혁신 자문위원*, 고용노동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일터혁신 컨설팅을 통하여 직능급 제도를 설계한 ‘(주)바텍이엔지’ 사업장을 방문하여「2017년 하반기 일터혁신 전문가 회의」를 개최했다.
   * 일터혁신 자문위원: 노사정 및 학계 전문가 70여명으로 구성되어 일터혁신 사업의 효과성 및 개선방향에 대한 자문 제공(위원장: 김동원 고려대학교 교수)

(주)바텍이엔지 사업장은 2015년에 재단에서 임금직무체계개선 컨설팅을 지원하여 직능중심의 인사관리체계를 설계하였으며, 2016년에는 평가체계구축과 평생학습체계구축 컨설팅을 통해 ‘보상과 교육훈련체계’를 설계한 바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노사상생을 위한 재정지원 및 교육사업 △일터혁신컨설팅 및 일문화개선 지원 △신중년의 인생3모작 지원 △노동분야 국제교류협력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다.

 이날 전문가 회의에서는 ‘㈜바텍이엔지’ 나재영 상무가 일터혁신 컨설팅을 통해 설계된 제도를 도입하는 과정에서 경험했던 어려움과 성과들을 소개했고, 나아가 더 안정적인 제도 운영 방안에 대해 참석한 자문위원들의 제언이 있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유사 업종 기업에 직능급 제도를 활용한 일터혁신 사례 전파와 적용가능성을 도출하고 일터혁신 사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 

이호창 재단 일터혁신 본부장은 “일터혁신 컨설팅은 노사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기업의 생산성과 근로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으로써 새로운 일터혁신 제도가 설계된 이후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노사 간 협력과 합의가 선행되어야 한다.”면서 “근로자들의 현장책임경영을 위한 자율혁신 역량 배양이 곧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발전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문  의:  HR개발팀 전유선 (02-6021-1187)

 첨부화일 :
 11.20 17년도 하반기 일터혁신 전문가회의 개최(노사발전재단).hwp
[2017.11.21]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평균5점/1명 ]

200자 제한 의견달기
이름 비밀번호 (의견 삭제 시 필요)
내용
인증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 될수 있습니다.
e노동뉴스최신호보기 | 고용노동부홈페이지
발행처: 고용노동부 | 발행인: 김영주 장관 | 편집인: 대변인실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422 정부세종청사 11동 고용노동부 대표전화 (044)202-7114
Copyrightⓒ2010 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 reserved.